https://github.com/libjpeg-turbo/libjpeg-turbo
위 링크에 있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크로스플랫폼용 c++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써드파티로 이용하고 있어 빌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의 경우에는 이미 빌드가 끝났고, 안드로이드아 iOS용으로 크로스 컴파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iOS는 맥북에서 시행할 예정이라 윈도우 환경에서 cmake로 안드로이드용으로 빌드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개발자가 제공한 안드로이드용 빌드 옵션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여 해보았으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공된 가이드라인입니다
Armv7 (32-bit)
NDK r19 or later with Clang recommended
The following is a general recipe script that can be modified for your specific needs.
# Set these variables to suit your needs
NDK_PATH={full path to the NDK directory-- for example,
/opt/android/android-ndk-r16b}
TOOLCHAIN={"gcc" or "clang"-- "gcc" must be used with NDK r16b and earlier,
and "clang" must be used with NDK r17c and later}
ANDROID_VERSION={the minimum version of Android to support-- for example,
"16", "19", etc.}
cd {build_directory}
cmake -G"Unix Makefiles" \
-DANDROID_ABI=armeabi-v7a \
-DANDROID_ARM_MODE=arm \
-DANDROID_PLATFORM=android-${ANDROID_VERSION} \
-DANDROID_TOOLCHAIN=${TOOLCHAIN} \
-DCMAKE_ASM_FLAGS="--target=arm-linux-androideabi${ANDROID_VERSION}" \
-DCMAKE_TOOLCHAIN_FILE=${NDK_PATH}/build/cmake/android.toolchain.cmake \
[additional CMake flags] {source_directory}
make
Armv8 (64-bit)
Clang recommended
The following is a general recipe script that can be modified for your specific needs.
# Set these variables to suit your needs
NDK_PATH={full path to the NDK directory-- for example,
/opt/android/android-ndk-r16b}
TOOLCHAIN={"gcc" or "clang"-- "gcc" must be used with NDK r14b and earlier,
and "clang" must be used with NDK r17c and later}
ANDROID_VERSION={the minimum version of Android to support. "21" or later
is required for a 64-bit build.}
cd {build_directory}
cmake -G"Unix Makefiles" \
-DANDROID_ABI=arm64-v8a \
-DANDROID_ARM_MODE=arm \
-DANDROID_PLATFORM=android-${ANDROID_VERSION} \
-DANDROID_TOOLCHAIN=${TOOLCHAIN} \
-DCMAKE_ASM_FLAGS="--target=aarch64-linux-android${ANDROID_VERSION}" \
-DCMAKE_TOOLCHAIN_FILE=${NDK_PATH}/build/cmake/android.toolchain.cmake \
[additional CMake flags] {source_directory}
make
시도해보았으나 되지 않아서 따로 시도하였으나 C 컴파일러가 없다고 하여 GCC 설치 후 환경 변수를 등록하여
아래 커맨드로 재시도 하였고
cmake -G "Visual Studio 17 2022" -DCMAKE_SYSTEM_NAME=Android ^
More? -DCMAKE_ANDROID_ARCH_ABI=armeabi-v7a ^
More? -DCMAKE_ANDROID_NDK=D:\android-ndk-r25c ^
More? -DCMAKE_ANDROID_API=21 ^
More? -DCMAKE_INSTALL_PREFIX= ^
More?
PREFIX와 소스코드 경로는 지웠습니다
안드로이드 min 21, target 31로 32, 64bit 모두 빌드가 필요한 상황에서 32비트로 우선 시도를 했습니다
에러는 아래와 같습니다
F:\visual studio 2022_pro\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0,5): error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TargetsPath.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Debug'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추가적으로 제공해야 할 것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며칠째 씨름 중인데 감이 안잡히네요 ㅠ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8/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