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를 공부하다 보니
주변에 실무에 계신분들은 없어서 물어볼만한 상황이 아니라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인터넷을 보니 학원이나 아니면 외국 블로그 글들은 대부분이 .net6+ 중심으로만 이야기 하는 것 같은데...
여기서
정말 궁금합니다.
1. WPF는 말 그대로 윈도우 전용인데 변화가 빠른.net6+ 버전 보다는
안정적인 .net framework(4.8이하) 버전이 실제 실무에서는 많이 쓰일 것 같아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물런 최신 기술의 습득은 늘 관심을 두고 살아야겠지만,
실무에서 바로바로 버전 업을 적용 한다는 건 왠지 현실적이지 못한 것 같아서요.
어떤 버전에 중심을 두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예를 들면 .net framework버전의 socket 비동기 메서드와 이름이 같은 .net7 버전의 메서드를 발견했는데.. 이름만 같을 뿐 내부 구현 방식이 달라서
난감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 2개의 버전에서 자잘하게 차이를 느끼다 보니 저 스스로 스트레스를 좀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중에 시간이 흘러 경력이 쌓이면 해결될 일이겠지만 취업을 앞두고 있는 저에겐 큰 부담감으로 와서요.
최소한의 방향이라도 잡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회사마다 상황이 다 다르겠지만 비교적 어떤 버전이 실무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2.WPF로 DB와 연동 시 ADO.NET 과 Entity framework 중에 어떤 것이 실무에 활용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웹쪽은 그래도 Entity Framework를 활용하다는것 같은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국내 블러그에서는 대부분 WPF+ ADO.NET을 사용하는 글들이 대부분 이라서요.
구글로 보면 외국은 대부분 ORM을 쓰는것 같은데...
국내는 특히 WPF나 윈폼처럼 데스크탑에서는 ADO.NET이 주로 쓰이는지도 궁금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8/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