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C# 코드중에 궁금한게 있어 여쭤봅니다.
타이머를 사용하여 1초마다 쓰레드가 돌게끔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문제(제가 추측컨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부분이 있을거라 추측이됩니다.) 때문에
그 쓰레드가 1초타이머에서 완벽하게 돌지못하고, 도중에 중간에 빠져나와버리는 문제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쓰레드의 내용은 대충 1초마다 한번씩 장비점검을 하고, 그 장비점검에 대한 결과 값을 올려보내주는 내용인데,
중간에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문제로 인해 장비점검에 대한 결과 값을 올려보내주다가 중간에 끊어져버리고 다시 그쓰레드의 처음부분 부터
동작이 되는것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는 매번 일어나는것이 아닌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에이징을 걸어놨을때 2시간이 지나고 나서 한번 문제가 나온다던지, 주기적이지않고
간헐적이게 나오는 문제로 인해 파악이 안되고있는 상황이라 그 문제의 보완코드를 작성할겸 고민중에 궁금한게 있어 여쭤봅니다.
1초마다 한번씩 결과값을 보내줘야하는 코드인데 타이머를 사용하지않거나, 또는 타이머를 사용을 할때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떤식으로 접근을 하는게 나을까요..?
또한 타이머를 사용하지않고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할까요...?
밑의 코드는 제가 임시로 시험해보자하는 코드 입니다.
부하를 주는 계산식을 넣어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게 구현하였고, 타이머의 시간을 5초에서 점점 줄이면서 해보았더니 2초대에서 중간중간 나오지않거나, 1초가 지나서 나오는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System.Timers.Timer timer1sec = new System.Timers.Timer();
public System.Timers.Timer timer1sec2 = new System.Timers.Timer();
public Form1()
{
timer1sec.Interval = 5000;
timer1sec.Elapsed += new ElapsedEventHandler(timer1sec_Elapsed);
timer1sec2.Interval = 5000;
timer1sec2.Elapsed += new ElapsedEventHandler(timer1sec_Elapsed2);
InitializeComponent();
timer1sec.Start();
timer1sec2.Start();
}
void timer1sec_Elapsed(object sender, ElapsedEventArgs e)
{
Stopwatch TIMER = new Stopwatch();
TIMER.Reset();
TIMER.Start();
int sum = 0;
for (int i = 0; i < 46341; i++)
{
for (int j = 0; j < 46341; j++)
{
sum = i * j;
// Console.WriteLine(sum);
}
}
TIMER.Stop();
System.Console.WriteLine(sum + "timer1 time : " + TIMER.ElapsedMilliseconds + "ms" + DateTime.Now.ToString(" HH시 mm분 ss.fff초"));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