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 SharpDX 화면 캡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42
글쓴 사람
이완호 (dldhksgh90 at naver.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_device.ImmediateContext.CopyResource(textureResource, d3d11Texture2D);
                        DataBox mapSource = _device.ImmediateContext.MapSubresource(d3d11Texture2D, 0, MapMode.Read, SharpDX.Direct3D11.MapFlags.None);
                        Bitmap bitmap = new Bitmap(width, height, System.Drawing.Imaging.PixelFormat.Format32bppPArgb);

                        Rectangle bounds = new Rectangle(0,0, desktopBounds.Width, desktopBounds.Height);
                        BitmapData mapDest = bitmap.LockBits(bounds, System.Drawing.Imaging.ImageLockMode.WriteOnly, bitmap.PixelFormat);
                        var sourcePtr = mapSource.DataPointer;
                        var destPtr = mapDest.Scan0;

                        for (int y = 0; y < height; y++)
                        {

                            Utilities.CopyMemory(destPtr, sourcePtr, width * 4);
                            sourcePtr = IntPtr.Add(sourcePtr, mapSource.RowPitch);
                            destPtr = IntPtr.Add(destPtr, mapDest.Stride);
                        }
                        

                        createBitmap(bitmap);
                        bitmap.UnlockBits(mapDest);

해당 코드를 통해 Bitmap 을 생성하고


                    EncoderParameters myEncoderParameters = new EncoderParameters(1);
                    myEncoderParameters.Param[0] = new EncoderParameter(System.Drawing.Imaging.Encoder.Quality, 80L);
                    sendImage.Save(memory, GetEncoder(ImageFormat.Jpeg), myEncoderParameters);

생성된 비트맵을 버퍼로 뽑아내어 소켓을 통해 송수신 받습니다.
여기서 System.Drawing.Bitmap에서 MemoryStream으로 변환하는 과정의 소요시간을 줄이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SharpDX.Direct2D1.Bitmap 으로 만들었을 경우 네트워크 송수신을 위해 메모리스트림을 통해 더욱 적은 용량의 버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7/2021]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2-18 12시44분
그러면, 애당초 Utilities.CopyMemory의 루프에서 JPG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물론, 그것을 위해서는 적절한 JPEG 라이브러리를 쓰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사실, 화면 캡쳐를 연속으로 뜰 것이라면 일종의 동영상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 코덱을 적용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입니다. 가령, 아래의 프로젝트가 그런 식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kon47/ScreenRecorder
; https://github.com/akon47/ScreenRecorder

(업데이트: 2021-12-22)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C# - (SharpDX + DXGI)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빠르게 JPG로 변환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89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5632김현수3/30/20221185Remote Desktop으로 접속시 WPF UI 가 다시 그려지는 이벤트를 막을 수 없을까요? [3]
5631김기헌3/24/20221118WPF 컨트롤의 그래픽 처리관련 질문드립니다 [2]파일 다운로드1
5630장성욱3/24/20221082로깅관련 질문입니다. [2]
5629감사...3/23/20221185함수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try ~ catch처리기를 찾을 때 까지 상위 함수로 계속 올라가나요? [2]
5628홍길동3/23/20221209질문드립니다. [2]파일 다운로드1
5626연준혁3/21/20221202안녕하세요. [3]
5625ja...3/18/20221376c# 8.0 도서를 구입한 사람입니다. [1]
5624초보자3/17/20221124람다 캡처 관련 문의 [2]
5623한예지3/15/20221326인터프리터 원리가 궁금합니다. [4]
5622김민아3/8/20221336const와 readonly의 명확한 차이가 이게 맞나요? [2]
5621장성욱3/8/20221177c# 로그 관련 질문 [1]
5620김민아3/7/20221158안녕하세요 비관리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호출 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2]
5619팡팡이3/3/20221703RSA 문의드립니다. [3]
5618김기헌3/2/20221171안녕하세요 생성자 옆에 this 키워드를 붙여 생성자를 여러 개 호출 시 질문드립니다 [2]
5617Ed...2/25/20221153ArgumentOutOrRangeException에러 발생 [2]파일 다운로드1
5616cs...2/24/20221140readonly struct로 선언된 구조체를 특정 클래스에서 멤버변수로 가지는 경우 [1]
5615장성욱2/22/20221637SetThreadAffinityMask를 이용한 쓰레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4]
5614민우2/22/20221547SSL 통신 문의 [6]
5613김인태2/22/20221203서버와 PC 간의 어플리케이션 성능 차이 [1]
5612팬입...2/20/20221037Kastrel 서버 관련 [1]
5611차가워2/19/20221158stopWatch 늘어짐 문의 [3]
5610차가워2/18/20221104Stopwatch 늘어짐 문제 [1]
5609cs...2/15/20221267c# 함수의 호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2]
5608지호2/10/20221370시작하세요 C# 8.0 중 제네릭타입의 IEnumerable [3]파일 다운로드1
5607이로운2/10/20221176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5605강성봉2/10/20221101TCP PSH flag 패킷 수신 에러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