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 SharpDX 화면 캡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23
글쓴 사람
이완호 (dldhksgh90 at naver.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_device.ImmediateContext.CopyResource(textureResource, d3d11Texture2D);
                        DataBox mapSource = _device.ImmediateContext.MapSubresource(d3d11Texture2D, 0, MapMode.Read, SharpDX.Direct3D11.MapFlags.None);
                        Bitmap bitmap = new Bitmap(width, height, System.Drawing.Imaging.PixelFormat.Format32bppPArgb);

                        Rectangle bounds = new Rectangle(0,0, desktopBounds.Width, desktopBounds.Height);
                        BitmapData mapDest = bitmap.LockBits(bounds, System.Drawing.Imaging.ImageLockMode.WriteOnly, bitmap.PixelFormat);
                        var sourcePtr = mapSource.DataPointer;
                        var destPtr = mapDest.Scan0;

                        for (int y = 0; y < height; y++)
                        {

                            Utilities.CopyMemory(destPtr, sourcePtr, width * 4);
                            sourcePtr = IntPtr.Add(sourcePtr, mapSource.RowPitch);
                            destPtr = IntPtr.Add(destPtr, mapDest.Stride);
                        }
                        

                        createBitmap(bitmap);
                        bitmap.UnlockBits(mapDest);

해당 코드를 통해 Bitmap 을 생성하고


                    EncoderParameters myEncoderParameters = new EncoderParameters(1);
                    myEncoderParameters.Param[0] = new EncoderParameter(System.Drawing.Imaging.Encoder.Quality, 80L);
                    sendImage.Save(memory, GetEncoder(ImageFormat.Jpeg), myEncoderParameters);

생성된 비트맵을 버퍼로 뽑아내어 소켓을 통해 송수신 받습니다.
여기서 System.Drawing.Bitmap에서 MemoryStream으로 변환하는 과정의 소요시간을 줄이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SharpDX.Direct2D1.Bitmap 으로 만들었을 경우 네트워크 송수신을 위해 메모리스트림을 통해 더욱 적은 용량의 버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7/2021]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2-18 12시44분
그러면, 애당초 Utilities.CopyMemory의 루프에서 JPG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물론, 그것을 위해서는 적절한 JPEG 라이브러리를 쓰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사실, 화면 캡쳐를 연속으로 뜰 것이라면 일종의 동영상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 코덱을 적용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입니다. 가령, 아래의 프로젝트가 그런 식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kon47/ScreenRecorder
; https://github.com/akon47/ScreenRecorder

(업데이트: 2021-12-22)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C# - (SharpDX + DXGI)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빠르게 JPG로 변환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89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5630장성욱3/24/2022631로깅관련 질문입니다. [2]
5629감사합니다.3/23/2022724함수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try ~ catch처리기를 찾을 때 까지 상위 함수로 계속 올라가나요? [2]
5628홍길동3/23/2022751질문드립니다. [2]파일 다운로드1
5626연준혁3/21/2022707안녕하세요. [3]
5625jaewon3/18/2022920c# 8.0 도서를 구입한 사람입니다. [1]
5624초보자3/17/2022715람다 캡처 관련 문의 [2]
5623한예지3/15/2022839인터프리터 원리가 궁금합니다. [4]
5622김민아3/8/2022912const와 readonly의 명확한 차이가 이게 맞나요? [2]
5621장성욱3/8/2022720c# 로그 관련 질문 [1]
5620김민아3/7/2022726안녕하세요 비관리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호출 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2]
5619팡팡이3/3/2022739RSA 문의드립니다. [3]
5618김기헌3/2/2022717안녕하세요 생성자 옆에 this 키워드를 붙여 생성자를 여러 개 호출 시 질문드립니다 [2]
5617Edun2/25/2022667ArgumentOutOrRangeException에러 발생 [2]파일 다운로드1
5616csharplearner2/24/2022698readonly struct로 선언된 구조체를 특정 클래스에서 멤버변수로 가지는 경우 [1]
5615장성욱2/22/2022985SetThreadAffinityMask를 이용한 쓰레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4]
5614민우2/22/2022978SSL 통신 문의 [6]
5613김인태2/22/2022801서버와 PC 간의 어플리케이션 성능 차이 [1]
5612팬입니다2/20/2022668Kastrel 서버 관련 [1]
5611차가워2/19/2022724stopWatch 늘어짐 문의 [3]
5610차가워2/18/2022685Stopwatch 늘어짐 문제 [1]
5609cs린이2/15/2022808c# 함수의 호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2]
5608지호2/10/2022862시작하세요 C# 8.0 중 제네릭타입의 IEnumerable [3]파일 다운로드1
5607이로운2/10/2022731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5605강성봉2/10/2022688TCP PSH flag 패킷 수신 에러 [1]
5604LW2/9/2022753VISUAL STUDIO 2019 ==> 2020 설치시 오류가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3]
5603김진명2/9/20221160C# 10.0 출간은 언제쯤 계획하고 계신가요?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