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깅/troubleshooting 유료 서비스]
그동안
질문/답변 게시판을 운영하면서, 특정 질문의 경우 질문자 입장에서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이지만 제가 하는 답변으로는 해결해 드릴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 경우 해결을 하려면, 제가 직접 그 질문자의 환경에 RDP 등의 접속을 해서 봐야 하는데 그렇게까지 하기에는 저도 소중한 개인 시간을 써야 하므로 그동안은 그냥 넘겨왔습니다.
하지만, 간혹 그 문제에 너무 간절한 듯한 분들이 있는 것 같아 그런 분들을 위해 유료 서비스를 이렇게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서비스와 관련해 중요 사항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 최소 금액은 20만원입니다. 10만원은 의뢰자가 기부 사이트에 직접 기부하고, 나머지 10만원은 저에게 보내주시면, 저 역시 그 금액을 기부할 것입니다.
- 가장 중요한 점!!! 문제 해결에 대한 100%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즉, 문제 해결이 안 되더라도 저는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문제 해결을 못했어도 저 역시 그에 상응하는 개인 시간을 썼고, 게다가 기부했으므로 제 수중에 돈이 남아 있지도 않아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
위의 조건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진행합니다.
- 문제점이 무엇인지, 메일로 보내 주시고 연락처도 함께 알려주세요. 제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문제로 판단되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 그럼, 제가 해피빈의 특정 기부 링크를 알려드리고, 그쪽으로 10만원 기부를 해주세요. 그다음 저에게 10만원을 보내주시면 저도 그 링크에 기부를 할 것입니다.
- 이후, 저의 퇴근 후 일정에 따라 의뢰자의 PC에 RDP 등의 접속을 통해 문제 해결을 진행할 것입니다.
참고로, 퇴근 후 제가 지원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후 7시 ~ 11시, 공휴일 오전 8시 ~ 10시 사이에
최대 1시간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1시간을 넘기면 문제 해결을 못 했어도 종료합니다. 원하신다면 또 다시 동일한 절차를 밟아 의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빠른 지원을 위해 미리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해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RDP 등의 원격 지원이 외부에서 접속되는지 사전에 체크
- Process Explorer 도구 설치
- Visual Studio로 곧바로 디버깅 가능한 상태로 준비
일단 지원을 오후 7시에 하겠다고 협의가 되었으면 8시까지만 지원할 것이고, RDP 접속이 안 돼 버벅이는 시간은 모두 의뢰자의 부담이 될 것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IT 업무에서 1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쓰고 나니, 너무 제 입장에서만 조건을 작성한 것 같은데요, ^^; 제가 이걸로 돈을 벌 수 있는 것도 아니면서 나름 개인 시간을 할당하는 것이므로 이런 점들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질문/답변 게시판은 유효하고 기존의 수준대로 계속 운영할 것입니다.